3D 시스템즈, 새로운 3D 프린팅 표준 제시… PSLA 270로 고속·고품질 출력 구현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2-15 08:58:10
전통적인 SLA 방식은 레이저 기반 기술로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지만 출력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다. 반면, 프로젝터 기반 3D 프린팅 기술은 빠른 속도를 자랑하지만 정밀한 출력에서는 한계를 보였다.
3D 시스템즈는 PSLA 270을 통해 두 기술의 강점을 결합하며, 정밀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한 최첨단 3D 프린팅 기술을 선보이며 제조업, 헬스케어,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 등에서 새로운 제조 혁신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3D Systems의 새로운 기술은 SLA 기반 공정에서 프로젝터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방식(Projector-based SLA 또는 PSLA)에서 그 이름을 따왔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PSLA 270은 기존 SLA 3D 프린터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하며, 최대 242 x 265 x 300mm의 빌드 볼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기가 큰 부품도 높은 정밀도로 제작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부품을 한 번에 출력할 수도 있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지원 가능한 소재 측면에서도 다양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능성과 내구성을 갖춘 생산성 소재를 폭넓게 지원한다.
업체 관계자는 “대용량 카트리지 시스템을 통합하여 소재 교체를 신속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그로 인해 최고 품질의 부품을 가장 안정적인 기계적 특성과 최고의 반복성을 바탕으로 가장 짧은 리드 타임 내에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추가적인 워크플로우 및 후처리 공정을 활용하여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 솔루션에는 PSLA 270 프린터뿐만 아니라, 3D Sprint 소프트웨어, 생산 등급 소재, 그리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세척(Wash 400/400F) 및 경화(Cure 400) 시스템이 포함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3D Systems는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3D 프린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국내 제조업 및 다양한 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반기 중에는 많은 고객들이 PSLA 270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