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2차 청소년지도자 교육 성료
학교폭력 법률 및 청소년 문제 개입에 대한 실질적 이해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08-28 16:18:12
청소년지도자 교육은 청소년 관련 업무를 하고 있거나 청소년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소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역량 강화 교육이다. 지난 5월에 1차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날 교육에는 관내 6개 학교, 의왕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왕시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에서 활동하는 전문상담교사 및 청소년지도자 총 26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이 분야의 전문 변호사인 임장범 변호사(법무법인 태림)가 강사로 나서, ‘학교폭력 법률 및 청소년 문제 개입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학교폭력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돕고,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기준점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청소년지도자는 “지난 5월 1차 청소년지도자 교육에 이어, 청소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들을 수 있어 무척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청소년지도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인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해 상시 운영 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