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국민행복재단, 세이브더칠드런과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KRX꿈나무금융인성캠프’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1-19 10:30:06

▲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과 ‘2024 KRX 꿈나무금융인성캠프’를 개최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한국거래소 KRX국민행복재단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한국거래소와 에덴밸리리조트에서 ‘2024 KRX 꿈나무금융인성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월 11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된 KRX꿈나무금융인성캠프는 KRX 해피누리 및 시니어 문화예체능 수업에 참여했던 부산지역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 70명이 참여한 캠프이다.

해당 캠프는 KRX금융·인성교육을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KRX대학생 금융·인성교육봉사단인 해피누리가 주관하여 진행한 KRX금융교육, 한국거래소 자본시장 박물관 투어, KRX시니어 문화예체능 강사가 진행한 미술인성활동 외에도 미니금융시장, 직업체험교육, 세이브더칠드런의 영화를 통해 아동권리를 배우는 ‘씨네아동권리학교’, 직업체험교육, 눈썰매 문화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특히 제13기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봉사단 ‘해피누리’도 동행하여 아동들이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고 아동이 안전하게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조하였다. KRX대학생 금융·인성교육봉사단 ‘해피누리’는 2011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금융·인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캠프에 참여한 아동은 “1박 2일 캠프기간동안 금융에 대해 더욱더 자세하게 알 수 있었고 다른 센터 친구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던 것 같다. 인솔자 선생님들도 친절하게 해주시고 재밌게 놀아주셔서 너무 좋았다. 하고 싶던 활동을 많이 해서 잊지 못할 추억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RX국민행복재단 황우경 사무국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금융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금융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지역사회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는 국제구호개발 NGO 단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