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
오는 14일까지 가정 방문‧유선 조사 병행
이용자 의견 적극 반영 ‘서비스 품질 향상’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11-05 10:34:06
[광주=정찬남 기자]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오는 14일까지 가정 방문 및 유선 조사 방식으로 실시한다.
올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7979센터 이용 경로와 이용 목적, 복지 콜 및 카카오톡 채널 상담 만족도, 7979봉사단 이용 만족도, 카카오톡 복지 정보 알림서비스 만족도, 남구청 福주머니 코너 만족도, 건의 및 개선 사항 등 10가지이다.
남구는 만족도 조사 완료 후 결과를 분석해 7979센터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내년도 사업 전략 및 서비스 계획에도 해당 결과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행복한 복지 7979센터는 구청에서 민선 7기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하나이다.
남구는 지난 2019년부터 관내 취약계층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17개동별로 7979봉사단을 만들어 취약계층 가정 내 고장난 전기구와 수도꼭지, 방충망 교체를 비롯해 도배와 장판 등 일상 생활과 관련한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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