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사업비 2,500만원 지원, 내년부터 지역공동체까지 범위 확대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1-12-22 10:35:51

▲ 해남군 신청사 전경 / 해남군 제공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오는 29일까지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접수 받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공모사업으로 중앙정부나 지자체 등 사업으로 구축된 지역공동체 시설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공동체 시설은 마을도서관, 마을카페, 다목적복합시설, 복합문화센터, 종합체육시설, 돌봄시설 등이며, 지역 현안(교육·문화·복지·환경·청년) 및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공동체 현장 활동, 공동체 미디어(공동체 라디오·마을방송국·팟캐스트) 활동에 대해 사업비 2,500만 원을 지원한다.

특히 2021년 사업에서는 청년공동체로 범위가 한정돼 있었으나 2022년부터는 청년공동체 뿐 아니라 지역공동체로 지원 대상 공동체가 확대됐다. 지역에서 활동하는 공동체로 법인이거나 고유번호증을 보유했으면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사업 계획은 군 추천을 통해 도를 거쳐 행정안전부 위원회 심사를 받게 되며, 선정시 사업비 2,500만 원이 운영비와 활동비로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자치회가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만큼 주민자치회와 여러 공동체에서 기존의 시설을 활용·운영해 지역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모사업에 대해 궁금한 점은 해남군 혁신공동체과 사회적경제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