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청솔기숙학원, 2월 12일 '재수정규반' 개강 앞둬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2-03 10:35:20
재수정규반은 2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운영하며 입소 당일 청솔자체 모의고사를 실시해 과목별 수준별 반을 편성한다. 최상위반, 상위반, 중위반 3단계 그룹으로 분반하고 여기에 한 그룹을 3개 반으로 재편성해 학급당 정원 28명 내외로 차등화 수업을 제공한다. 매월 전국 모의고사 성적 결과에 따라 반 이동이 가능하며, 월등한 반에서 적응하기 어려운 학생은 다시 전반할 수 있다.
수업은 매일 영단어 60개, 국어 필수 어휘 10개 암기하고 테스트 진행, 국·영·수 일일 테스트 및 과제물로 반복확인 학습, 일주일 주간학습에 대한 주말모의고사 실시, 취약과목 개념이해를 위한 인터넷강의 관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기초가 부진한 학생은 학과담임과 일대일 대면 개인관리로 집중 코칭하고 수학은 기본편·응용편·실전편 중 학생에게 맞는 교재를 활용해 강의를 진행한다.
재수정규반은 학습 관리 외에도 심리 상태도 관리한다. 심리 검사, 상담, 테마별 특강 등을 제공해 안정적인 심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는 개인 선택에 따라 진행된다.
또한 올바른 입시 지원을 위한 입시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6·9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시험 후 자체 분석한 자료를 근거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주기적으로 상담해 목표 대학을 위해 입시 전략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대학별 논술 특강, 논술 정규 수업을 실시하며, 매월 논술 모의고사도 진행한다. 현재 이천청솔기숙재수학원은 경찰대·사관학교 지원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