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야 사랑해’ 강성휘 출판기념회 성황
박지원, 김원이, 서미화 국회의원 등 인사 참여 세 과시…김민석 총리 축전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6-02-02 17:13:00
[목포=황승순 기자]목포시장 출마예정자인 강성휘의 저서‘목포야 사랑해’ 출판기념회가 시민들과 명예를 얻고자 하는 출마예정 인사들이 성시를 이룬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성휘 측은 1일(일) 오후 목포 에메랄드웨딩홀 2층에서 열린 이번 출판기념회에 시민과 정치권, 지역 각계 인사들이 대거 참여해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지원·김원이·서미화ㆍ신정훈·민형배 국회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김민석 국무총리와 정청래 민주당대표가 축전을, 김영록 전남지사와 강기정 광주시장, 김관영 전북지사, 신정훈 국회의원 등이 축하영상을 통해 출판을 축하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목포와 신안은 물론 박지원 국회의원 지역구의 지방자치단체장 출마 예정자들인 박홍률 전)목포시장 박우량 전)신안군수, 해남에 명현관 군수 등도 대거 참석 눈길을 끌었다.
강성휘는 인사말을 통해 “‘목포야 사랑해’는 정치인이 되기 위한 책이 아니라, 목포에서 시민과 함께 살아온 한 사람의 기록”이라며 “오늘 이 자리는 책을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목포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이야기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함께해 주신 시민 여러분과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여러분의 기대와 응원을 가슴 깊이 새기고, 목포의 변화와 시민의 삶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