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신활력아카데미, 푸소 레시피북 활용 요리 실습 교육 마무리
조합원 74명 대상, 제철 강진산물로 만드는 계절밥상 실습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2-07-21 10:52:32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강진푸소협동조합 조합원 74명을 대상으로 신활력아카데미 마스터과정 ‘푸소 레시피북을 활용한 요리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으로 활동 중인 강진푸소협동조합은 농가민박과 농촌체험프로그램을 결합한 강진군 대표 생활 관광상품인 ‘푸소(FU-SO)’ 운영자로 구성된 단체로 개별 농가 모두가 강진군의 홍보요원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운영하고 있다.
‘푸소’는 ‘강진에서 일주일 살기’, ‘1박 2일 시티투어’, ‘학생 푸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의 비결에는 쾌적하고 위생적인 숙박환경, 농가의 친절한 응대와 음식솜씨가 큰 몫을 하고 있다.
김금단 강진푸소협동조합 이사장은 “푸소 레시피북을 활용해 교육의 효과가 더 컸으며, 앞으로 레시피북에 있는 제철 강진산물로 만든 계절요리를 푸소 운영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농림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구성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액션그룹의 교육과 컨설팅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