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공식 스누피 스토어, 2025년 1월 한국 런칭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2-11 10:52:46
국내 IP 전문 기업 콜리는 스누피로 잘 알려진 피너츠(Peanuts™)와 협업하여 국내 팬들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스토어를 열었다.
스누피 스토어는 2025년 1월, 한국에서 정식 런칭 되었으며, 사랑받는 피너츠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다양한 굿즈와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콜리는 스누피 스토어 런칭을 기념해 새해맞이 특별 이벤트인 ‘Happy New Year, Snoopy!’를 진행하는 등 매 월 기획전과 이벤트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콜리 양승철 대표는 “스누피를 비롯한 피너츠의 캐릭터들은 전 세대에 걸쳐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글로벌 아이콘이다” 라며, “이번 공식 스토어 오픈을 통해 피너츠의 사랑스러움과 시대를 뛰어넘는 헤리티지가 팬들의 일상에서 함께하는 즐거움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스누피 스토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통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의류, 리빙 아이템, 문구, 반려동물 용품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들을 판매 중이며, 앞으로 한국 스누피 팬들의 감성을 분석하여 시즌별 특별 상품과 한정판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누피 스토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콜리가 운영하는 스누피 스토어는 대체할 수 없는 피너츠만의 감성을 녹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캐릭터 굿즈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피너츠의 캐릭터와 관련 지식재산권은 와일드브레인 주식회사가 41%,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일본)가 39%, 찰스 슐츠가에서 20%를 소유하고 있다.
찰스 슐츠가1950년 7개의 신문에 피너츠를 처음 연재하기 시작한 후로, 찰리 브라운, 스누피 그리고 다른 피너츠 갱들은 대중문화에 지울 수 없는 한 획을 그었다.
피너츠 브랜드를 사랑하는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들은 이제 놀이공원 어트랙션, 문화 행사, 소셜 미디어 및 다양한 포맷으로 준비된 코믹 스트립과 Apple TV+를 통해 단편 피너츠 쇼와 장편 스페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소비자 제품과 디지털에 이르는 다양한 형태로 피너츠를 만날 수 있다.
2018년, 피너츠는 차세대 학생들의 STEM 교육과 우주 탐험에 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NASA와 함께 다년의 우주 개발 협약을 체결하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