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트 아트컨설팅으로 완성된 ‘학교 속 미술관’ 인기
미술 대중화 브랜드 위아트(WEART)
위아트 전문 큐레이터가 직접 방문하여 아트컨설팅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09-14 11:01:47
국내 미술대중화 브랜드 위아트(WEART)가 최근 여러 교육시설에 아트컨설팅을 진행하며 작품들을 설치, 전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위아트는 미술품 IP를 활용해 명화부터 추상화, 현대미술까지 그림에 관한 모든 아트비지니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문 큐레이터들이 학교와 같은 교육시설 뿐만 아니라 기업 및 공공기관, 호텔 등에 직접 방문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컨설팅 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위아트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미술 IP를 보유해 다양한 작품을 토대로 니즈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고 있다. 위아트는 이번 아트컨설팅을 통해 효포초, 도림초, 동명생활경영고에 작품울 전시하며 아이들이 직접 감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학교 속 미술관’ 같은 공간을 제공했다고 알려졌다.
위아트 큐레이터 총괄은 “실제로 그림은 창의적인 공간을 연출하여 아이들 교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업 뿐 아니라 그림 전시에 대한 학교 컨설팅 문의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아트 아트컨설팅은 공식 자사몰 및 고객센터, 쇼룸 방문을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작품의 크기, 액자 등 자세한 상담을 통한 가상 인테리어 서비스까지 받아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