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아이쿱생협·해남군수협과 업무협약 체결
친환경 김 등 지역 수산물 유통체계 구축과 판로 확보 협력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11-29 11:36:46
[해남=정찬남 기자] 전남 해남군은 지난 28일 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아이쿱생협), 해남군수산업협동조합(해남군수협)과 지역 수산물 유통체계 구축 및 판로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명현관 해남군수, 아이쿱생협 김정희 연합회장, 해남군수협 박병찬 조합장은 해남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친환경 유기인증 김을 비롯한 수산물에 대해 신선하고 안전한 생산·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판로확대 등 수산물 판촉 및 홍보 활성화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해남군 김산업 진흥구역 지정과 연계해 황산면의 친환경 유기인증 지주식 김의 지역 브랜드 개발 및 김 가공 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이쿱생협은 30만 명이 넘는 조합원과 전국 250여 개 소의 판매시설을 보유한 협동조합으로 친환경 식품만을 판매하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생협조직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 산업 진흥구역과 연계해 친환경 유기인증 해남김을 브랜드화 하고 판로를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