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겨울 시즌 맞아 아이 문해력 길러주는 학습지 ‘어휘나무’ 주목
어휘력, 문해력 향상 위한 초등 어휘 능력 강화 프로그램 제공
‘어휘나무’로 전 과목 교과서 개념 어휘 학습 가능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1-28 08:58:12
최근 초중고 학생들의 문해력 부족이 이슈가 되면서 문해력을 개선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디지털 매체의 확산으로 학생들의 문해력 부족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지난해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학생의 약 75%는 글을 읽고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는 능력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장원교육은 학생들이 집에 있는 기간이 많아지는 겨울 시즌을 맞이해 어휘력 향상과 문해력 강화를 실천해줄 수 있는 ‘어휘나무’를 내세웠으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 속에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교과서 어휘 학습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어휘나무’는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문해력, 어휘력을 길러주는 교과서 어휘 전문 학습지다. 어휘나무를 통해 초등 국어, 수학, 과학, 도덕, 음악, 미술, 체육, 실과 등 전과목에 등장하는 교과서 개념 어휘 2000여 개를 학습할 수 있다. 특히 한자로 확장한 어휘, 의미로 확장한 어휘를 어휘도와 그림으로 한눈에 학습할 수 있어 쉽게 어휘를 이해하는 동시에 새로운 어휘의 뜻도 유추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한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학생들의 문해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교과서 개념 어휘를 접하고 자연스럽게 습득하면서 문해력 실력을 키워 나가야 한다”면서 “어휘나무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재밌고 쉽게 문해력과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해력, 어휘력 향상 학습지 ‘어휘나무’는 장원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