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디지털배움터, ‘2024년 디지털배움터 교육사업’ 운영중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1-26 11:57:22
특히, 세종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는 '스마트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고령층을 중심으로 전연령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하며, 참여자들에게 디지털 여가 활동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여 정신적 건강과 사회적 연결성을 더욱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있다.
교육은 사진 및 동영상 편집, 블로그 작성 등 다양한 디지털 여가 콘텐츠 생성 방법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새로운 여가생활을 할 수 있게 하며, 사람들 간의 소통 및 사회적 연결을 확립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교육생들은 자신의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불안이 줄어들고, 디지털 배움터를 통해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는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특히 한 교육생은 “스마트폰 하나로 집에서도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좋았다.”고 하며, 배운 내용을 활용해 이번 연말에는 자신이 만든 메시지 카드를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배움터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가 주관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교육을 계층별·수준별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교육 신청, 파견 교육 접수 문의는 디지털배움터 누리집(검색창에 디지털배움터 검색) 에서 확인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