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주거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내달 27까지 교육 수강생 모집, 전액 무료 지원
인터리어 마감재 사용법, 줄눈시공 등 교육 프로그램 9월 개강
이대우 기자
nice@siminilbo.co.kr | 2025-07-24 12:05:05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여성의 취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주거환경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강생을 내달 2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프로그램은 ▲인테리어 마감재, 전동공구 사용과 장비 사용법 ▲청소의 종류와 세제 ▲종류별 에어컨·세탁기 분해·조립 ▲사후관리 서비스(A/S) 및 부품 교체 실습 ▲방충망 시공 ▲줄눈시공 ▲실외기 분해·조립 ▲고객관리 마케팅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내달 27일 정오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경력보유여성 또는 취업희망여성으로 선발인원은 12명이다. 신청 방법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epwomen1@daum.net)로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이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 문의는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교육 문의 전화로 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기회 확대와 자립을 목표로 실질적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전문 역량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구직 여성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