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그룹, 중고커피머신 전문쇼핑몰 카페다이렉트몰 런칭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08 12:08:07

  커피머신 전문기업 ㈜아이오그룹(대표 허재호)은 경기불황 속 카페 사업자들에게 비용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한 중고 커피머신 쇼핑몰 카페다이렉트몰을 신규 런칭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아이오그룹에 따르면 커피의 대중화로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카페는 우선순위로 고려되는 업종이 됐지만, 카페는 인테리어부터 커피머신까지 큰 비용이 드는 업종이기도 해 장벽이 되기도 하므로 이런 부분을 해소하고자 카페다이렉트몰을 기획하게 됐다고 전한다

㈜아이오그룹은 카페장비 유통부터 원두납품, 바리스타학원 운영 등 카페업종에서 오랫동안 관련사업을 해 온 곳으로써 그간 쌓은 노하우와 유통인프라를 바탕으로 카페다이렉트몰을 운영하는 만큼 카페오픈 준비를 하는 예비 사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카페다이렉트몰은 다양한 중고 커피머신을 라인업으로 갖추고 신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상태로, 여기에 커피 그라인더, 정수필터 등 카페운영 시 필요한 장비나 아이템들도 함께 취급한다. 중고뿐만 아니라 새 커피머신도 구매할 수 있으며, 카페사업 시 필요한 제빙기나 온수기, 냉장고 등 모든 장비를 패키지로 더욱 저렴하게 준비할 수도 있도록 했다.

중고 커피머신 유동이 필요한 만큼 현재 보유 중인 자신의 커피머신을 판매할 수도 있다. 판매 시 카페다이렉트몰에서는 감정 후 최고가로 매입한다는 방침이며 매입 후 상품화 과정을 거쳐 더 필요한 매장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한다.

㈜아이오그룹 관계자는 “카페는 프랜차이즈부터 개인카페까지 동네상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장이 된 만큼 창업비용도 그만큼 낮춰져야 한다고 보며 카페다이렉트몰이 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카페를 준비 중이거나 현재 카페를 정리하고자 하는 경우 유용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