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조선의 치킨이고 맥주다’, 호프집 창업을 위한 지원 프로모션 진행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3-11-21 12:13:26
20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조선맥주’는 치킨과 맥주 등을 중심으로 한 프랜차이즈창업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재방문율을 바탕으로 전국 지점을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최근 한 달 동안 충주에서만 4개, 제천에서도 3개의 가맹점을 오픈했으며 이 밖에 청주, 원주, 하남 등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
이러한 ‘조선맥주’의 선전 배경에는 차별화 된 메뉴 라인업과 매장별 인테리어가 꼽힌다. 남녀 구분 없이 다양한 연령대를 유입할 수 있는 메뉴를 구성하는 한편, 이른 저녁부터 심야 시간까지 끊임 없이 소비자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미디어 및 SNS 채널 등을 활용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창업 프로모션을 통해 가맹 계약을 체결할 경우, 가맹비 400만원 할인, 무이자 대출 최대 1억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 시 가장 많은 투자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및 주방집기 비용을 최대 8,000만원까지 분할 납부 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조선맥주’ 관계자는 “모임이 잦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치킨창업이나 맥주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창업 비용 부담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