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위, 지방자치제 변화와 의회의 역할 관련 강의 통한 제도개선 추진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3-03-05 12:16:17

▲ 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목포시의회)

 

[목포=황승순 기자]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별위원회(위원장 백동규)가 지난 2일 목포시의회 의원 및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제의 변화와 목포시의회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추진했다.


이날 강의는 지방자치 관련 전문가인 (사)상생나무 김종익 이사장을 초빙해 ▲지방자치제의 변화에 따른 의회 운영 방향 ▲주민의 지방자치행정 참여 강화 ▲지방의회의 권한 강화에 따른 역할 수행 ▲정책지원관 활용과 발전 방향 등 실무 위주의 강의, 토의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백동규 제도개선특별위원장은 “지방자치제의 변화를 통해 의회의 역할과 방향을 설정하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며 “향후 올바른 제도개선을 통해 주민참여 강화 등 의회가 시민의 참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써의 역할과 비전을 가지고 의정활동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포시의회 제도개선특별위원회는 백동규 위원장을 비롯해 최유란 부위원장, 최환석 의원, 유창훈 의원, 이형완 의원, 정재훈 의원, 이동수 의원 총 7명의 위원으로 구성·활동중에 있으며, 지방의회법 제정촉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목포시 행정의 제도개선 및 목포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