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고객 상담 확대 운영
홍덕표
hongdp@siminilbo.co.kr | 2022-03-10 12:18:45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은행은 인공지능(AI) 상담봇과 AI 챗봇 서비스를 포함한 'AI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확대 적용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말 시범 서비스 오픈 이후 이용자 수가 7배 이상 증가했으며, 대고객 응답률도 월등히 향상되었다. 이번 챗봇 고도화에는 각종 문서에서 정보를 찾아내는 인공지능 기술도 함께 적용돼 직원들이 원하는 정보를 더 쉽게 찾아 고객을 응대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AI 상담 서비스’확대 운영으로 고객 상담 만족도 향상 및 직원 전문성 강화가 기대된다”며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채널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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