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임명배 상임감사, 2024년 「최고감사인 상」 수상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 기여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4-12-10 16:20:36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공공기관의 최고감사인 및 자체 감사기구의 감사업무 성과를 발굴하여 포상하고, 우수 혁신사례를 공공기관과 공유하여 공공기관 감사업무를 발전시키고자 매년 ‘한국공공기관 감사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최고감사인상’은 재임 중 공공기관 발전과 윤리경영 및 청렴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최고감사인에게 수여한다. 임명배 상임감사는 ‘예방과 협력으로 기금 가치를 증진하는 혁신 플랫폼 감사’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고객중심 감사활동 강화 ▲예방적 내부통제 구현 ▲미래대응 인프라 및 역량 제고 등 공공기관 내부감사 발전에 기여한 공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임명배 상임감사는 표준화된 국제감사기준에 부합하는 내부통제역량 제고 및 감사활동 지원을 위해 내부 감사인의 국제자격증(CIA, CISA) 취득 등 전문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감사 인프라 강화와 전문성 증진에 힘쓰고 있다.
한편, 기보는 지난달 28일 한국감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감사인대회’에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내부감사활동 노력을 인정받아 공공기관 내부감사부문 ‘기관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