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방 브랜드 블럭팡, 충주호암점 개점으로 가족형 놀이공간 확대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11-14 08:58:56

  레고 대여 전문점 블럭팡이 지난 11월 8일 충주호암에 새로운 지점을 개점했다. 이번 충주호암점 개점으로 충주 지역 가정들은 아이들과 함께 레고를 체험할 수 있는 실내키즈카페 공간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충주호암점은 최근 매장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민트 컬러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해 아이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조명과 공간 배치에 신경을 기울여 가족 단위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매장에는 약 200여 종의 최신 레고 제품이 구비되어 있으며, 이용자는 다양한 조건으로 대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키즈카페에서 직접 체험하며 조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하는 경우 대여만으로 가정에서도 놀이를 이어갈 수 있다. 이는 블럭팡이 제공하는 핵심 서비스로, 고객의 다양한 이용 목적과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차별성을 지닌다.

더캠트사업본부 관계자는 "블럭팡은 단순한 놀이 공간을 넘어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아 왔다"며 "충주호암점 개점을 통해 더 많은 지역 가정이 레고 대여와 놀이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블록팡은 최근 활발한 매장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운정해오름점, 광주계림점을 개점했으며, 충주호암점에 이어 충주연수점, 인천부개점, 판교대장점도 순차적으로 문을 연다. 이러한 연이은 확장은 레고 대여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블럭팡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캠트사업본부는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며 꾸준히 수상 경력을 이어왔다. 올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으며, '2025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2022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등 다수의 수상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블럭팡은 가맹점 확장세에 힘입어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총 900만 원 상당의 즉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이벤트는 초기 창업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