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특례시의회, 제2회 의장배 생활체육 족구대회 참석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1-17 17:11:04
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성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정흥범 부의장·이용운·위영란·유재호·송선영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동호인 등 5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경기가 진행됐다.
‘협동과 열정으로 하나 되는 화성’을 주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관내 1부·2부·3부와 60대부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조별 리그 및 본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다.
개회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체육 유공자 표창, 선수대표 선서,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족구는 발끝 하나로 공을 이어가듯 서로의 호흡을 맞추고, 마음을 나누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스포츠로, 협동과 배려의 정신이 살아 있는 종목”이라며“이 대회를 통해 생활체육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고, 시민 모두가 스포츠를 통해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성특례시의회는 앞으로도 생활체육 기반 확충과 시민 체력 증진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도시 화성’ 구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