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 참여 초등학생 모집

오는 30일 왕인문화축제장서 개최…3~6학년 100명 선착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5-03-06 12:30:45

▲ 2024 어린이 독서 골든벨 운영 자료사진 / 영암군 제공
[영암=정찬남 기자] 전남 영암군(군수 우승희)이 이달 30일 진행되는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에 참가할 3~6학년 초등학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5 영암왕인문화축제’ 주무대에서 실시되는 이 행사는,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 지적 탐구심 함양 등을 위해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선정된 문학·역사·환경 도서 3권의 내용을 바탕으로 출제된 O/X,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등 80개 문제를 풀며, 최후 1인이 남을 때까지 도전에 나선다.


선정 도서인 어윤정의 ‘리보와 앤’, 신효원의 ‘똑똑한 역사신문(삼국시대 편)’, 송소정 옮김의 ‘초등학생을 위한 지구 환경 지식 42’는, 영암·삼호·학산도서관에서 보거나 대출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 참가 신청 모두 가능하고, 단체일 경우 학교·기관에서 등록하면 된다. 개인 참가는 영암·삼호·학산도서관에서 방문·메일로 받는다.


영암군은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특별상 6명 등 총 11명에게 시상한다.


노재영 영암군 인재육성체육과장은 “어린이들이 독서와 퀴즈로 지식을 넓히고 지혜를 쌓아갈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학교·기관에서 독서골든벨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아이들이 왕인문화축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행사를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왕인 어린이 독서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과 영암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