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道·道교육청 예산 확보·절감 노력을”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4-02-19 16:47:31
[수원=채종수 기자]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가 최근 의회 정담회실에서 2명의 예산정책자문위원 위촉 및 예산정책위원회 연간 운영 활성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안건은 2024년 예산정책위원회 운영방안, 워크숍 추진계획 등 활발한 논의를 했으며,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중점 추진사항을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보고 받았다.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은 경기와 경기도교육청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 추진사항 보고를 받은 후 철저한 사전 수요조사 및 추계 등을 통해 예산을 적정하게 편성하고, 개선 권고사항을 반영해 사업별 추가 예산확보 및 절감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윤종영 위원장은 “오늘 위촉된 예산정책자문 위원님들께서 소중한 도민의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효과적인 방법으로 재정이 수반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부탁드린다”며 “오늘 회의를 통해 예·결산 심의 및 주요시책사업의 분석·평가를 통해 예산정책위원들과 개선방안등을 제시하고, 현장탐방, 워크숍 등을 통해 재정분야 역량을 강화해 예산정책위원회가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