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교육정책 공유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3-12-18 16:33:21

▲ (좌측부터) 오강현 부의장, 경인교육대학교 연구진 3명, 김인수 의장, 유매희 의원, 유영숙 의원, 김기남 의원, 김종혁 의원. (사진=김포시의회 제공)

 

[김포=문찬식 기자] 경기 김포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김포시 좋은 교육환경 만들기 연구모임’은 최근 김포아트홀에서 ‘김포시 좋은 교육환경 구축을 위한 타시도 교육정책 사례분석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모임 의원들을 비롯한 시의원 7명과 경인교육대학교 연구진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월 중간보고회에서 토의된 내용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책임자 박영석 교수는 이번 최종 보고를 통해 ▲교육국제화특구 등 지자체별 교육정책 ▲해외 지자체의 교육 관련 우수 사례 ▲지자체 교육 관련 조례 등 다양한 분석자료를 보고했다.

유매희 대표의원은 “생애주기에 맞는 전 연령대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관련 시설이 필요하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마련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올해 3월부터 타 시군 벤치마킹과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갔으며, 지난 제227회 임시회에서는 ‘김포시 학생 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왕성한 연구모임 활동을 펼쳤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