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영 경기도의원, “道 학교 복도 CCTV 확대를”
정담회 참석
채종수 기자
cjs7749@siminilbo.co.kr | 2025-04-23 17:21:12
[수원=채종수 기자] 이서영 경기도의회 의원이 최근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정담회에서 학교 내 복도 폐쇄회로(CC)TV 설치 확대를 통한 학교 안전 강화를 촉구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이서영 도의원과 경기도교육청 진성규 학교안전과장이 참석해 경기도 내 학교 CCTV 설치 현황과 향후 확충 방안 등을 논의했다.
경기도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도내 초·중·고교는 교문 등 주요 구역에는 CCTV가 설치돼 있으나 복도 설치율은 학교급별로 편차를 보였다. 복도 CCTV 설치율은 고등학교 87%, 중학교 74%, 초등학교가 28%로 가장 낮았다.
이서영 의원은 “초등학교 복도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관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접수되고 있다”며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복도 CCTV 설치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서영 의원은 "복도 CCTV 설치율이 낮은 이유는 구성원 간 입장 차이 때문"이라며, "교육청이 CCTV 설치 필요성과 효과를 적극 홍보해 학교 현장의 공감대를 넓혀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학교 내 CCTV 설치는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한 후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