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리드소프트 ABC 부트캠프 5기, ‘데이터 탐험가’ 발대식 40일 여정의 시작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0-10 12:55:34

  ㈜유클리드소프트가 지난 7일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24년도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과정 5기 발대식 및 O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청년 참여자들을 비롯해 ㈜유클리드소프트(채은경 대표이사)와 운영기관 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기념했다.

ABC 부트캠프 데이터 탐험가 5기 과정은 10월 7일부터 12월 2일까지 총 40일간 대전지식산업센터에서 진행되며, 만 18세 이상 만 34세 미만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의 일환으로, ㈜유클리드소프트와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을 맺어 추진하고 있다.

ABC 부트캠프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5기는 올해 진행될 마지막 기수다. 앞서 금년도에 3기와 4기가 성공적으로 운영되었으며 5기로 올해 데이터 탐험가 과정을 마무리 짓는다.

참여자들은 ABC 부트캠프의 ‘기술 배움 과정’과 ‘기술 나눔 과정’을 통해 데이터 활용 능력과 협업 능력을 기르게 된다. 기술 배움 과정을 통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를 학습하고 지역 및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최종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배운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 기업과 연계하여 일·학습 경험, 취업역량 강화, 지역 기관 탐방, 멘토링 등 기술 나눔 과정을 경험할 예정이다.

  채은경 ㈜유클리드소프트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ABC 부트캠프 5기 참여자가 다양한 학과에서 모인 만큼 유익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지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40일 동안 5기 모두가 서로 교류하고 이후에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서도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데이터 탐험가 과정 5기를 통해 청년들이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갖추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경험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