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직무 멘토링」 멘티 모집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1-14 10:59:18
    • 카카오톡 보내기
    관내 청년 대상 맞춤형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 직무멘토링 멘티 모집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의왕시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관내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를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다양한 분야의 현직 직무 전문가(멘토)와 청년 멘티를 매칭 해 ▲직무 이해 ▲진로 설계 ▲취업 준비 전략 ▲실무 경험 공유 등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3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며, 1:1 매칭 또는 1:다수 소그룹 방식으로 청년들의 관심 직무와 진로 방향을 반영한 맞춤형 멘토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멘티로 참여하게 되는 청년들은 ▲공공 ▲경영사무 ▲정보통신·기술 ▲전문직 ▲신산업 분야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들과 함께 현장 중심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집 대상은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안내문의 큐알 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 및 멘티의 선정은 멘토와 멘티의 매칭 여부 등에 따라 확정되며, 멘토 구성 현황 등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의왕시 기업일자리과 일자리청년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 직무 멘토링의 멘티 참여는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각자의 진로 설계에 대한 방향성을 찾을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열정 넘치는 관내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