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청년센터, 7월 중 여름방학 맞이 공간정리, 주거정보, 재테크 관련 ‘서초청년스쿨’ 특강 운영
박소진 기자
zini@siminilbo.co.kr | 2025-07-07 13:06:42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청년들이 실속 있고 흥미로운 여름방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 관리, 주거 정보, 재테크를 알려주는 ‘서초청년스쿨’ 3종 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초청년스쿨’은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종합지원 공간인 ‘서초청년센터’에서 7월 한 달 동안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청년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며 서초구 청년 정책의 구심점이 되고 있는 서초청년센터가 이번에는 여름방학 맞이 알찬 교육의 장이 될 예정이다.
첫 강연은 오는 8일 오후 7시, tvN ‘신박한 정리’로 잘 알려진 이지영 ㈜새삶 대표가 진행하는 ‘공간 리셋 프로젝트’로 시작된다. 청년들이 스스로의 공간을 가꿀 수 있도록 돕고, 단순한 정리를 넘어 마음을 정돈하는 공간 관리법을 제시한다.
이어서 24일에는 LH주거복지정보㈜가 함께하는 ‘LH 공공주택정보 아카데미’가 열린다. 주거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자격 요건, 청약 연습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초청년스쿨’ 3개 프로그램은 모두 서초청년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세부 정보는 센터 SNS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전성수 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년들이 여유시간을 의미 있고 유익하게 채울 수 있도록 ‘서초청년스쿨’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이 꼭 필요한 것들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서초청년센터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