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올 하반기 의원 세미나 성료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2-11-08 16:20:01

▲ '20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에 참석한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강북구의회)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최근 구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202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전 의원을 비롯해 사무국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의원들의 의정역량과 실무능력 강화, 윤리 및 행동강령 교육을 통해 지방의회 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이틀에 걸쳐 진행됐으며, 먼저 첫날인 지난 1일 오전 해피앤힐링 코칭연구소 문지윤 대표가 4대폭력 및 2차 피해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오후에는 아동권리교육 동영상 시청, 드림코칭, 의원윤리 및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교육, 개장애인식 개선교육 등이 진행됐다.


바로 다음 날인 2일에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대표가 '행정사무감사 심의 기법과 예산검토 기법', '의정활동 실무와 조례 입법 및 검토'를 주제로 강의했다.

허광행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새로 출범한 제9대 강북구의회가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기를 바란다. 더불어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을 함양해 신뢰받는 구의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