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23일 금정초 가족 체인지(體仁智) 동행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06-26 09:19:40
[부산=최성일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이 지난 23일 오후 5시 금정구 금정초등학교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체인지(體仁智)’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아침 체인지 활동을 통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인성교육을 실천하며 교육공동체 복원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 행사는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열렸고, 학부모들이 종목·운영 방식 등을 결정했다. 부모들이 퇴근하기 전인 오후 5시에 열렸지만 180여 가족이 참가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이날 하윤수 교육감은 참가자들과 함께 큰 공 굴리기, 훌라우프 통과하기, 팀 응원 배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부산교육청은 이 행사를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학교 참여 모델로 삼아 학교 현장에 아침 체인지 활동과 연계해 확산시킬 방안을 찾을 계획이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직접 요청하고, 운영방식도 정한 것이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를 더욱 활성화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