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전통시장 방문

소외계층 위문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송윤근 기자

ygs@siminilbo.co.kr | 2025-10-02 14:27:28

▲ 의왕시의회 의원들 사회복지시설 '녹향원' 방문 모습 /사진제공=의왕시의회

[의왕=송윤근 기자] 경기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과 상생을 위해 10월 1일 사회복지시설과 전통시장을 잇따라 방문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시의원 전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함께한 이번 방문은 먼저 사회복지시설인‘녹향원’을 찾아 의왕사랑상품권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녹향원 관계자들과의 현장 간담회를 통해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 의왕시의회 의원들 전통시장 방문 모습 /사진제공=의왕시의회이어 의왕시 전통시장인도깨비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의원들은 추석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했으며, 시장을 순회하며 소상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아울러 상인회장 및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학기 의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설 이용자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지역 소상공인들과도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