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실감 콘텐츠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집·가족 관람객 대상 ‘출동! 대평 마을 구조대’진행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02-08 13:28:29

▲ 실감콘텐츠 사진

 

[진주=최성일 기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상설 전시관 실감 콘텐츠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 ‘출동! 대평 마을 구조대 ’를 어린이집·유치원 학급 단체,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2월 한달 간 운영한다.

‘출동! 대평 마을 구조대’는 실감 콘텐츠를 감상한 후 전시 해설사 와 함께 대평 마을 구조대가 되어 이웃 마을의 침략으로 불에 탄 대평 마을을 구하러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연계하여 매주 금요일 만 4세 이상 어린이집·유치원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청동기시대 유물을 활용한 키링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오전 1회 진행하며, 매주 토요일 만 6세 이상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청동기시대 유물을 활용한 비누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오전·오후 1회씩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당일 취소 분에 한해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이 역사와 문화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박물관의 교육·체험프로그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