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8일부터 중년여성 대상 '중강도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7-25 22:15:08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중년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해 ‘중강도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체활동 실천율이 낮은 50~60대 여성을 대상으로 맞춤형 운동 기회를 제공해 체력 향상과 만성질환 예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1955~1975년생 강북구 거주 여성으로, 총 10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8일~8월27일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상반기 미참여자를 우선 모집하며, 인원 미달 시에는 상반기 참여자도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총 6개 반으로 구성되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강북구보건소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각 반은 주 2회, 회당 50분씩 근력, 유산소, 평형성 강화 등 중강도 순환운동을 실시한다.
신체활동에 앞서 대사검진과 집합 교육도 이뤄진다. 중년 여성의 신체 변화, 운동의 필요성, 올바른 식생활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이 포함되며, 체형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 맞춤 운동 지도가 진행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사후 평가를 통해 우수 참여자도 시상할 예정이다.
이순희 구청장은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중년여성들이 건강하고 자신감 있는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관심 있는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