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트렌드 겨냥해 식사 대용으로 부담 없도록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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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풀무원다논 제공) |
[시민일보 = 박소진 기자]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10년 연속 국내 그릭 요거트 판매 1위 브랜드(닐슨 RI 기준, 2015년~2025년 1월) '풀무원요거트 그릭'을 락토프리로 전환하며 영양성분을 한층 강화했다고 17일 밝혔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의 락토프리 전환은 지난 5월 달지 않은 플레인 제품을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전환하며 1차 당 저감한데 이어, 이번에 추가 당 저감과 락토프리로 전환하며 균형 잡힌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당 함량을 4g에서 1.8g(100g 기준)으로 55% 저감하며 식사 대용에 더 적합하도록 설계했다. 플레인과 블루베리는 식약처 농후발효유 평균 대비 각각 25%, 15% 저감해 당 섭취 부담을 더욱 낮췄다. 동시에 3종 모두 저지방은 유지하며 락토프리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해 평소 유제품 섭취 시 불편함을 겪는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최근 그릭 요거트를 나를 위한 건강한 한 끼로 섭취하는 소비자가 늘며 식사 대용식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는데 따른 변화다. 대용량 제품을 구매해 원하는 양만큼 덜고, 취향에 맞는 재료를 추가해 먹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2차 당 저감과 락토프리 전환을 통해 부담 없는 식사 대용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풀무원다논은 영양 성분을 변경했지만 '풀무원다논 그릭'만의 맛과 가치는 기존과 같이 그대로 유지했다. 설탕무첨가 플레인(400g 기준)에는 총 2,000억 CFU 이상의 유산균이 담겨 있으며, 동일 제품 100g 기준, 우유 대비 최대 2.1배 많은 단백질이 들어 있어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다.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의 '정통 그릭 유산균’ (YoFlex® SoGreek F1)을 함유한 것도 특징이다.
풀무원요거트 그릭 곽정원 BM(Brand Manager)은 "그릭을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풀무원요거트 그릭'의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 개발 및 개선을 이어가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2014년 11월 론칭한 이후, 지난 8월 누적 판매 4억개를 돌파하며 그릭요거트의 시장 확대에 앞장서 왔다. 우유 대비 단백질 최대 2.1배 포함하고, 그리스 크레타섬 유래 정통 유산균으로 발효되어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지난 5월 1차 당 저감 리뉴얼에서는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설탕무첨가 플레인’으로 변경과 기존 대비 당 함량을 최대 31%까지 저감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풀무원요거트 그릭은 ‘설탕무첨가 플레인’, ‘플레인’, ‘블루베리’ 3종에 ‘그릭 시그니처’, ‘그릭 프로즌’ 등으로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간식 또는 식사 대용으로 요거트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폭넓게 대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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