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안전원,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콜센터 확대 개편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5-06-12 13:29:36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한국소방안전원은 고객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콜센터를 확대·개편해 지난 2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콜센터 확대·개편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그간 전화 연결 어려움에 따른 민원 불편을 해소하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상담원을 35명으로 20명 증원했다.
또한, 안전원 대표번호를 단일화해 체계적인 고객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ARS 음성안내 메뉴를 간소화하여 민원인의 상담연결 대기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난 11일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콜센터 사무실에서 한국소방안전원 고객지원과 직원과 위탁운영사인 KT CS직원 10여명 함께 참여한 가운데 개소식이 진행됐다.
고객지원과장 이기종은 축사를 통해 고객센터는 민원 최 일선에서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신뢰를 쌓는 안전원의 얼굴로, 따뜻한 한마디, 진심어린 응대로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센터가 되기를 부탁했다.
한국소방안전원 이상규 원장은 “콜센터 개소는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민원 해결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상담원 전문교육을 통해 국민과 회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안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소방안전원은 이번 콜센터 개소를 통해 고객 응대 역량을 높이고,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극대화해 대한민국의 소방안전 문화 확산과 국민 안전 증진에 적극 기여할 방침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