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숭의4동, 위원 대상 ‘역량 있는 주민자치회 운영하기’ 교육 실시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9-14 14:42:32

 

[인천=문찬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 숭의4동(동장 이주원)은 지난 10일 주민자치회의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역량 있는 주민자치회 운영하기’를 주제로 주민자치회 위원 대상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참여예산 등 실질적인 자치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는 한국주민자치강사회의 상임이사로 재임 중인 이동일 강사가 초빙돼 ▲주민자치회의 역할, ▲주민 참여 확대 방안,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운영 전략을 제시했다.

신수용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위원들이 주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실질적인 마을 발전 방안을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역량을 키워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동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주민자치회의 전문성과 체계적인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위원들이 지역 문제를 찾아 해결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