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후원으로 지역사회 위기청소년 지원

1388청소년지원단 후원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4-11 13:38:30

▲ <1388청소년지원단 ‘마포서서울청년회의소’ 청소년을 위한 나눔사업>
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안현진) 내 1388청소년지원단인 ‘마포서서울청년회의소(회장 이영하)’에서 관내 취약계층 및 1인가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마포서서울청년회의소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마포서서울청년회의소의 이영하 회장 등 회원 7명이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식료품, 가전제품 등의 후원물품을 전달하였다. 마포서서울청년회의소는 지난 2023년에도 마포구 내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직접적인 지원을 위해 후원물품 전달 및 장학금 수여 등을 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였다. 이날 전달된 후원물품은 마포구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선정된 11명의 청소년들에게 제공되었다.

또한 지난 2월 27일, 마포구에 위치한 캐릭터 문구브랜드 ‘루싀(Luesey)’의 권예슬 대표는 다양한 문구류를 후원하며 지역 내 아동·청소년 대상 지원사업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연계 의사를 보였다. 후원받은 문구류는 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들 대상으로 제공될 계획이다.

 

▲ <1388청소년지원단 ‘루싀’ 문구류 후원>

 

마포구 내 위기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손길은 기관 차원뿐만 아니라 개인 후원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한 개인 후원자는 지난 3월 9일,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위기청소년을 위한 후원금을 쾌척하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후원 소감을 밝혔다. 후원금은 마포구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은 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내 민간의 자발적 참여 조직으로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을 하고 있다.

 

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멘토지원단) 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문의사항은 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