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 가져
이영수 기자
lys@siminilbo.co.kr | 2021-12-16 10:40:32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15일 군청 입구에서 문준희 군수, 최용남 부군수, 이규수 행정과장,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가족부가 선정한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군은 이번 인증으로 2021년 12월 1일부터 2024년 11월 30일까지 3년동안 가족친화 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또한, 군청 내에 직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적정한 공간을 배치해 여·남성 휴게실 및 수유실 마련, 남성 육아휴직 및 유연근무제도 활성화, 가족휴양시설 지원,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정시 퇴근을 유도하고 있는 등의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문준희 합천군수는 “우리 군청을 시작으로 지역 내 많은 기업들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인증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가족친화문화를 조성하고, 군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