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정관중 디지털 교육센터 구축
해운대지역 미래교육 거점 학교의 역할 담당
최성일 기자
look7780@siminilbo.co.kr | 2023-10-12 16:58:34
[부산=최성일 기자]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기장군 정관중학교(교장 조미애)에 해운대지역 미래교육 거점학교의 역할을 담당할 ‘디지털 교육센터’를 구축하고, 10월 12일 오전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정종복 기장군수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 교육센터’는 SW·AI, 빅데이터, IoT, 로보틱스, AR/VR,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디지털 신기술 활용 수업의 일반화를 위해 디지털 기반 미래교육 거점학교 내 구축된 연수 및 체험 공간이다.
정관중 디지털 교육센터는 설계과정에서 정관중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했으며 ▲미래형 디스플레이 및 미디어 월을 활용한 시각적 체험 공간 ▲배움과 쉼, 체험 및 협업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변적 복합 교육 공간 ▲디지털 기자재를 통한 아이디어 공유, 토의·토론 등 협업 활동을 위한 공간 등으로 구성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 센터는 디지털 기반 수업을 실현하는 공간으로서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센터가 신기술에 대한 체험을 확대해 미래를 힘차게 열어갈 열정과 비전을 확장시키는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