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저출산 및 인구감소 위기극복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황승순 기자
whng04@siminilbo.co.kr | 2025-11-28 16:08:54
[보성=황승순 기자] 전남 보성군의회가 최근 의원협의실에서 ‘저출산 및 인구감소 위기극복을 위한 정책개발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맞춤형 인구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보성군의회 사회복지분야 정책개발 의원연구회가 주관하고, (사)지방자치발전소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특히 7월 착수보고회와 11월 정책연구 간담회 등 군·의회·전문가·지역사회가 함께한 정책 논의 과정을 거치며 지역내 관심과 공감대를 높였다.
최종보고에서 연구진은 보성군 인구감소의 원인과 구조적 특성을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인구정책 기반 조성을 위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제시했다.
김경열 의장은 “인구 문제는 지역의 지속가능성과 직결된 핵심 과제라며, 군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 실현을 위해 의회가 적극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의회는 연구에서 제시된 인구정책 과제를 유관 부서와 공유하고, 관련 조례 제정·정비, 시범사업 발굴 확대, 군민 참여 기반의 정책 실행 체계 마련 등 후속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