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조직간의 소통 리더십’ 금융권 강연

이창훈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03-21 13:57:31

  개그맨 출신 기업 상담심리학 교수로 활동한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오는 3월 26일 대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한 금융권 VIP들을 대상으로 소통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한 금융권 VIP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조직간의 소통 리더십’ 강연이 진행이 된다. 약 60분간 진행이 되는 이번 강연에는 기업의 임직원들과 중소기업 CEO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권영찬 박사는 최근 3월을 맞이해서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조직간의 소통 리더십’,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소통노하우와 리더십’, ‘성공에 앞서는 소통과 공감대 스킬 향상’ 등의 주제로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박사는 현재 행복상담연구소의 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 교수로 활동을 했다. 권 박사는 이번 강연에서 스포츠코칭을 주제로 지난 2022년 카타르 월드컵과 2023년 아시안컵에 대한 조직 운영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또 권 박사는 “지난 2005년 억울한 송사로 겪은 큰 위기를 이겨내는 과정과 개그맨으로써 국내 1호 상담심리학 관련 박사학위를 따게 되고 현재 문화평론가로 활동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 계기를 긍정심리학과 연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권 교수는 최근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와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 MC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번 강연에서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스포츠멘탈코칭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 대한 서번트 리더십에 대한 내용을 전한다.

권 교수는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0:1에서 역전을 해서 2:1 승리로 극적으로 오른 한국대표팀의 내용과 함께 손흥민 손수와 황희찬 선수의 ‘축구 소통’을 주제로 ‘스포츠멘탈과 직장 내에서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 ‘소통과 성공 그리고 유머’에 대한 소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현재 권영찬 교수는 유튜브에서 16만 2천여명 구독자를 보유한 ‘권영찬TV’를 운영하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의 음악과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강연에서 “심리학자 아들러의 학설에 의하면 가장 최고조의 행복감은 타아존중을 경험할 때 생겨나게 된다. 나의 성공을 위한 또 다른 조건은 조직 내에서의 소통 스킬함양, 커뮤니케이션의 확대 그리고 조직을 위한 열정”이라고 상담심리학적인 근거를 토대로 쉽고 재미난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권영찬 박사는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김태훈 심리학교수, 이재용 전 아나운서, 유인경 작가, 최태성 역사연구가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여의도에 위치한 KT컨벤션웨딩홀에서 ‘2024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을 주제로 한 중소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