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교육, 어린이 역사 교육 꾸준히 실행

-한국사, 세계사 출간 및 역사 콘텐츠 프로그램 다양하게 진행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4-10-23 08:58:29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회장 문규식)이 역사 학습서 출간과 한국사 골든벨 진행 및 한국잡월드에 어린이 역사체험관을 오픈하는 등 꾸준하게 어린이 역사 교육을 실행하고 있다.

장원교육은 업계 최초로 한국사 전문 학습지 ‘장원한국사’ 출시에 이어, ‘장원세계사’도 선보였다.

‘장원한국사’는 189명 인물 학습으로 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자극하는 ‘우리 인물’과 개념 학습 및 192개 용어, 96개 주제 학습 반복을 통해 한국사 체계를 정리하는 ‘우리 역사’로 구성되어 있다.


‘장원세계사’는 세계사 전문 학습지로서 암기 중심의 세계사 수업을 지양하고, 재미있는 학습만화와 사고력 문제로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개념 학습과 180개 용어, 45개 주제 학습의 반복으로 세계사의 체계를 잡아주며, 세계 여러 지역의 역사를 폭넓게 서술하여 세계 시민의 자세를 길러준다.

 

장원교육은 지난 제79회 광복절에는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인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8.15 한국사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올해 제79주년 광복절을 기념하며 어린이들에게 역사 의식을 고취시킨다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한국잡월드 1층 한울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우리 역사를 사랑하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고조선부터 일제강점기까지의 한국사 문제를 출제하여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또한 지난 9월에는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숏폼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체험관 신규체험실’도 오픈했다.


한국사에 대한 흥미를 길러주기 위한 취지로 오픈한 ‘어린이체험관 신규체험실’은 최근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 직종으로 부상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체험하며, 우리나라 역사를 빛낸 위대한 역사 인물 8명이 되어 개인만의 고유 숏폼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역사 인물 8명은 단군왕검, 광개토대왕, 선덕여왕, 강감찬, 세종대왕, 이순신, 유관순, 윤봉길 등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다양한 역사 속 시대 배경과 인물이 세운 위대한 업적을 체험할 수 있고, 역사 인물들의 투쟁심과 유산을 익히면서 한국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다.

 

그 밖에도 장원교육은 역사 속 인물을 심층 학습하는 '이달의 인물 체험', 박물관 체험 프로그램인 '도슨트 체험 학습', 지역별 유적지를 탐방하는 '역사 탐방 체험 학습' 등을 병행하며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역사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역사 과목은 학생들이 많은 어려움을 표출하는 과목”이라면서 “장원교육의 체계적인 역사 전문 학습지를 통해 독해력, 이해력, 논리력 등도 기르고, 재미있는 콘텐츠 체험을 통해 학업성취도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