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유니 한마당’ 성료
인천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청년 진로·취업 상담 및 프로그램 호응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5-05-14 17:08:53
이번 행사에서 센터는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정부 및 지자체의 다양한 청년정책과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며 실질적인 정보제공에 주력했다.
이틀간 1,371명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그 가운데 약 700명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 부스를 방문해 진로 설정, 자기소개서 작성, 직무 역량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문 상담을 받았다.
특히 고용 환경이 어려운 시기에는 대학 차원의 취업 지원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에서 인천대의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제공을 넘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준비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또 센터의 기능 및 운영 중인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리고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안내도 함께 진행했다. 현장에서는 룰렛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운영되며 청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청년층의 취업 불안이 커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진로 설정부터 실전 취업 준비까지 전방위적인 지원이 필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센터를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