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대정요양병원에 의료봉사 표창 수여...“10년간의 헌신적 봉사 공로 인정”
김민혜 기자
issue@siminilbo.co.kr | 2025-01-15 14:05:23
대정요양병원은 개원 이래 10년 이상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시 해왔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홀로 거주하는 노인들을 직접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4년에만 총 11회의 의료봉사를 실시했으며, 정기적인 방문 진료를 통해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취약계층의 건강관리를 도맡아왔다. 대정요양병원 의료봉사단은 단순 진료를 넘어 지속적인 건강 모니터링과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대정요양병원 관계자는 “의료봉사는 우리 병원의 가장 중요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더 많은 주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논산시 관계자는 “대정요양병원의 헌신적인 의료봉사 활동이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대정요양병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의료봉사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의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