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갈현동 지식정보타운에 청소년 전용공간 ‘과천 유스월드’ 개관
임종인 기자
lim@siminilbo.co.kr | 2025-08-29 15:45:44
[과천=임종인 기자] 경기 과천시가 최근 지식정보타운 이노스피어(과천대로 12길 140) 1층에 마련된 청소년 전용공간 ‘과천 유스월드’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신계용 시장을 비롯해 과천시청소년재단 관계자, 청소년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이라는 의미를 담은 과천 유스월드는 애초에 (주)이노스피어가 직장 어린이집으로 공공기여할 예정이었으나, 시는 갈현동에 청소년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반면 활동 공간이 전무하다는 점을 고려해 협의를 거쳐 청소년 이용시설로 기부채납을 받았다.
이후 시는 2024년 11월 계획 변경을 확정한 뒤 약 9개월 만에 안전하고 다채로운 청소년 전용공간을 완성했다.
신계용 시장은 “과천 유스월드는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낸 공간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과천의 자산”이라며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문화와 레저를 즐기며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시에서도 든든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과천 유스월드 조성을 위해 함께한 (주)이노스피어 양승대 대표와 대표 주주사 (주)옵트론텍 최상호 회장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