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공항 소음피해 지원··· 청소년 저탄소 힐링여행·어린이 문화콘텐츠 제공
한국공항공사와 맞손… 총 1억5000만원 추가 확보
문찬식 기자
mcs@siminilbo.co.kr | 2023-11-27 14:43:03
[부천=문찬식 기자] 경기 부천시가 한국공항공사 공항소음 피해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최근 한국공항공사와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공항소음 피해지원 공모사업은 창의적이고 주민 친화적인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공항소음대책 지역으로 지정·고시된 지자체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문화복지 ▲지역인재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생활환경 개선 관련 방안을 모집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2개 사업이 최종 선정돼 기존 주민지원사업비와 별도로 1억500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청소년 여행사업 ‘공항과 함께하는 저탄소 힐링여행’ ▲어린이 환경교육문화 사업 ‘그린그린(green draw) 아이’이다.
‘그린그린(green draw) 아이’는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전 국가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다양한 환경문제를 주제로 한 음악공연, 스토텔링 마술, 샌드아트 동화구연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는 오는 12월 중 사업비를 교부 받아 2024년 10월까지 선정된 사업들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