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름방학 청년에 행정업무 체험 기회 제공
20일까지 참여자 모집
여영준 기자
yyj@siminilbo.co.kr | 2025-06-10 15:04:31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여름방학을 맞아 공공기관에서 근무 경험을 쌓으며 구정 전반을 알아볼 수 있는 ‘여름 청년 행정체험단’ 참여자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고일 기준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9~39세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총 75명을 선발한다. 단,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겨울 청년 행정체험단’ 참여자는 지원할 수 없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16일~8월13일, 주 5일 하루 5시간 근무한다. 급여는 2025년 영등포구 생활임금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구 홈페이지 ‘구민참여→청년 행정체험단’ 게시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일반행정 ▲생활·환경 ▲도서관 ▲복지 4개 분야 중 희망 분야를 선택해 지원 가능하며, 최종 참여자는 무작위 공개 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결과는 오는 25일 구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선발된 청년은 업무에 따라 구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유관기관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4차 산업시대 흐름에 발맞춘 ‘생성형 AI 활용’ 교육도 받게 된다. 모바일 기반 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여름 청년 행정체험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 또는 ‘영등포 청년 네이버 카페’를 확인하거나 구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구청장은 “청년들이 사회에 진출하기 전, 구의 다양한 행정업무를 체험하며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