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2월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가자 선착순 모집··· 참가비 무료
박준우
pjw1268@siminilbo.co.kr | 2023-02-01 14:41:00
[시민일보 = 박준우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월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도봉환경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직장 및 학교에 다니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지난 1월25일부터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접수는 선착순이다.
2월 대표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환경이야기」’, ‘제로웨이스트 물품 속 환경이야기’ 2종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돌려라 돌려! 자원순환’, ‘지구에도 반려식물이 필요해!’ 2종 등 총 4종이다.
2월의 주제로는 ‘자연의 색’으로 자연의 색이 담긴 천연염색의 의미를 배우며, 직접 입지 않는 옷과 옷감을 염색하고 소품만들기 활동과 접목해 나만의 봉투파우치를 만들어 보며, 새활용의 의미를 깨달아본다.
이 밖의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봉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오언석 구청장은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도시 실현을 위해, 올 한 해도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