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마을공동체 활동 최대 350만원 지원
4~10월 공모사업 시행
내달 14일까지 참가단체 모집
문민호 기자
mmh@siminilbo.co.kr | 2025-01-20 17:22:07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성북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오는 4~10월까지 '2025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25년 성북구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은 지역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신들의 마을 환경을 개선하고, 마을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마을공동체 신규 모임 활동 ‘이웃만들기’ ▲마을공동체 연속 사업 수행 활동 ‘우리마을만들기’ ▲주민이용시설 등 공동체 공간 활동 지원의 ‘공동체공간 활성화’ 3개 분야로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2월 14일까지 구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주민의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사업 분야별 자세한 지원 조건 및 내용과 사업 계획서 작성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는 사전상담을 진행한다. 사전상담 신청은 2월 5일까지 전화 혹은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마을만들기 공모사업이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의 소속감을 느끼게 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사업들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