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립산수도서관, 책·음악의 만남 ‘북콘서트’ 개최
11월 8일 문화예술교육…11월 13일 푸드스타일의 인문학 주제
정찬남 기자
jcrso@siminilbo.co.kr | 2023-10-27 14:44:26
11월 8일 오후 3시에는 ‘삶의 시간을 잇는 문화예술교육’ 저자 고영직 평론가를 초청해 북토크를 진행한다.
‘삶의 경이로움은 어디에서 오는가’를 주제로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끊임없이 추구하는 이들에게 무미건조한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힘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날 북콘서트에서는 조재희 밴드 공연도 함께 열린다.
11월 13일 오후 6시30분에는 ‘수라, 왕의 식사-푸드스타일(foodstyle)의 인문학’ 저자 김은형 작가의 북토크가 열린다.
‘푸드스타일(foodstyle)의 인문학’을 주제로 김은형 작가는 ‘차려먹고 나눠먹고 함께 먹는’ 푸드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해 자기 삶을 스스로 통제하며 자유를 배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 해학과 슬픔 사이에서 노래하는 자작가수(싱어송라이터)인 기드온 밴드 공연도 이어진다.
송경희 광주시립도서관장은 “책과 음악의 향연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인연과 만남을 삶의 전환점으로 삼고, 독서의 즐거움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참여는 광주시립도서관 누리집(문화행사/문화강좌신청/산수)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산수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